akjfal

마이다스아이티 - 2021상반기 신입사원 열린채용(코딩 테스트, PT 면접, 1차 면접, 최종면접) 본문

취준

마이다스아이티 - 2021상반기 신입사원 열린채용(코딩 테스트, PT 면접, 1차 면접, 최종면접)

akjfal 2021. 7. 26. 22:39

지원한 분야는 개발_프런트/백엔드_판교 본사이다.

채용 절차

1. 지원서 및 AI역량검사 (조직적합도 검사)

자기소개서 없이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AI 역량검사는 이후에 보게 될 시험 연습 판이라고 보면 된다.

2. AI역량검사 (직무적합도 검사)

1번 항목을 기한에 맞춰서 본 사람들은 모두 볼 수 있었던 시험으로 기억한다. 질문들이 참신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연습도 할 수 있게 해주니 부담 없이 보면 될 것 같다.

3. 온라인 PT / 코딩테스트

  • 코딩테스트
    • AI역량검사(직무적합도검사)를 본 사람들에게 메일로 일정을 알려준다.
    • 사이트 : 프로그래머스
    • 시험 종류 : 캠 x, 화면 공유x
    • 채점 결과 알 수 있음

 프로그래머스로 코딩테스트를 봐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캠과 화면공유를 하지 않는다면 대부분 IDE, 검색이 모두 가능하다. 필자는 코딩테스트 준비를 가장 제약조건이 많은 IDE x, 검색 x 환경에서 연습했기 때문에 따로 검색이나 IDE 없이 문제를 풀었다. 4시간에 3문제였는데 2시간 정도 걸렸다

※ 코딩테스트를 볼 당시 백준(골드3), 프로그래머스(1500등)이였다.

  • 문제 유형
    • 1번 : 몸풀기 수준 구현
    • 2번 : 몸풀기 수준 구현
    • 3번 : 은 처음 풀어보는 유형이였는데, 백준에 비슷한 문제가 있었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931

 

1931번: 회의실 배정

(1,4), (5,7), (8,11), (12,14) 를 이용할 수 있다.

www.acmicpc.net

 


코테에서 모든 문제를 풀었으니 합격은 할것으로 예상했다.

  • 온라인 PT
    • 15분동안 자신이 했던 프로젝트를 설명하는 피티였다.
    • ppt가 아닌 pdf로 제출해야한다.

 스타트업을 다니면서 개발했던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방식은 화면이 녹화되는데 카메라로 찍으며, 피피티를 넘기면서 발표를 진행하면 된다. 따로 누군가 보면서 하는 것도 아니고, 시간대도 자유로웠기 때문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할 수 있었다.

 


3. 직무 우수자 / 역량 우수자 전형

다행히 합격을 했다.

 직무 우수자와 역량 우수자로 나뉘는데 직무 우수자의 경우 화상으로 다 : 1로 면접을 보는 것이고, 역량 우수자의 경우 회사에 방문하면서 역량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한다. 본인은 직무 우수자였기 때문에 면접을 진행했다.

 면접 일정이 운이 좋았다. 고등학교 방과 후 교사 시간에 겹쳤지만, 학교 측에서 배려로 수업을 미루고 볼 수 있었다. 하지만 2~5시 코딩테스트, 5시부터 면접이어서 코딩테스트를 일찍 끝내고 면접을 보았다. 

 3:1 면접으로 3분의 면접관분들이 면접을 보는데 면접 질문은 크게 긴장 풀이용 질문과 CS, 프로젝트 관련 질문들이나왔다. 45분 면접인데 20분이 지날 즈음 이미 아는 지식이 바닥나기 시작했다. 대부분 완전히 모르겠다기보다는 설명하기 어려운 질문이 많았고, 모르는 질문에는 관련된 아는 지식이라도 답했어야 했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는 면접이었지만 이후 면접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수확이 많았다.

 


 합격했다... 세상에 감사한 기분이다. 이전에 LG CNS면접볼때 질문하나 잘못해서 떨어졌던 기억이 있어서, 멘탈이 무너졌었는데 멘탈 보존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다음 최종면접이였다. 면접장 분위기는 최대한 편안하게 해주려고 도와주셨다.

질문으로는 스타트업을 다니면서 어려움을 해결했던 경험, 평소에 문제를 해결할 때 어떤식으로 해결하려했는지, 평소에 어떠한 성향을 가지고 살아가는지 나름 평범(?)한 질문들이였다. 그리고 CS 기술에 대해서도 약간의 질문을 통해서 내가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었는지 질문이 들어왔다.

이후 최종적으로 합격을 받았다.

'취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IBK시스템 IT직무 - 필기시험 후기  (0) 2021.07.26
Comments